(DIP통신) = 조달청이 정부출연기관과는 최초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조달서비스이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조달청(청장 김용민)은 5월 2일 오전 11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추진 사업의 효과적 지원과 투명하고 열린 행정의 구현 등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의 물자 용역 시설물 관련 조달서비스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조달청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조달서비스이용에 관한 MOU 체결은 정부출연기관과는 첫 사례로 수요기관과의 협력관계가 정부출연기관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달청은 조달서비스 이용에 대한 MOU 체결 시 조달수수료를 10% 할인해 주는 것을 비롯 초기 발주단계부터 컨설팅 등의 제도적 지원과 신속한 전담 서비스(Fast Track Service)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이번 협약체결로 조달청의 정확하고 전문적인 원가산정 등을 통해 연 6%이상의 예산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물자구매나 공사계약을 전문성이 높은 조달청에 의뢰, 연구원의 역량을 철도연구 개발 등에 집중시켜 정부출연기관 행정의 효율성과 예산 집행의 투명성이 높아 질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희균 서울지방조달청장은"이번 MOU체결은 전자조달시스템을 기반으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 신속하고 투명한 조달서비스를 제공, 정부출연기관의 사업추진이 원만하게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효과가 있다"면서"조달청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부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