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온라인 GSAT 실시…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 주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31 12:25 KRD7
#삼성 #코로나19 #온라인GSAT #언택트 #GSAT
NSP통신-31일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감독관들이 실시간으로 원격 감독하는 모습. (삼성)
31일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감독관들이 실시간으로 원격 감독하는 모습. (삼성)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30일과 31일 이틀간 올 상반기 채용시험 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시대에 실시하는 새로운 대규모 온라인 채용시험이라는 점에서 하나의 시범모델로 주목을 받았다.

전날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그룹의 관계사, 바이오 관계사 지원자 등이 응시했고 2일차에는 삼성전자 입사 지원자들이 시험을 치렀다. 이번 GSAT은 수리영역 20문항과 추리영역 30문항으로 구성돼 2시간 동안 진행됐다.

G03-8236672469

시험 1일차에는 온라인 시험을 처음 접하는 응시자들이 당황하는 모습도 일부 있었으나, 1일차 응시자들의 반응이 일부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사전 준비사항이나 주의사항들을 접하게 돼 한결 안정된 모습으로 진행됐다.

첫 대규모 온라인 시험 실시에도 삼성은 사전 점검으로 서버 과부하 등의 문제 없이 시스템을 안정적 운영해 냈다.

참여자들은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이라는 의견과 오프라인 시험을 보려면 새벽부터 준비하고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 등 불편이 있었는데,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이 있었다.

또 온라인시험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요즘 세대들은 오프라인 시험장에서 느꼈던 시험공포증을 크게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모니터를 만지지 못하는 등 답답하고 제약사항이 많았다, 난이도가 높았다는 등의 의견도 피력했다.

한편 삼성은 “온라인 시험이 대규모 지필고사보다는 사회적 비용 축소, 응시자 편의 측면에서 효용이 크다고 판단된다”며 “이번 첫 도입 결과를 바탕으로 일부 보완을 거쳐, 온라인 언택트의 장점을 채용분야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