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티맥스A&C, 보안 웹 브라우저 ‘코러스’ 선보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27 13:23 KRD7
#티맥스A&C #보안웹브라우저 #코러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와 정보보안 기업 라이브애플리케이션(대표 유인향)이 액티브엑스 등의 보안 플러그인과 별도 사용자 설정없이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 ‘코러스’를 출시했다.

코러스는 IT 환경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액티브엑스 및 exe 플러그인 없이 제공하는 보안 웹 브라우저다. 웹 표준을 준수하는 티맥스A&C의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ToGate)’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코러스는 대내외 웹사이트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플러그인 없이 웹브라우저 단에서 직접 지원한다. 정부의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 제거 가이드라인’ 준수를 위해 보안 플러그인을 해제하고, 대체 보안 방식을 적용했을 때 우려되던 보안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웹 브라우저 상에서 ‘호환성 설정’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없이도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G03-8236672469

코러스는 티맥스A&C의 자체 웹 브라우저 투게이트를 기반으로 개발됐기에 티맥스OS에서 사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따라서 자동차, ATM 단말기, 업무용 PC, IoT 디바이스 등 보안이 중요한 다양한 기기에서 티맥스OS와 코러스를 전용 OS 및 웹 브라우저로 활용한다면 운영체제 단에서부터 웹 브라우저까지 고도화된 보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제품 개발 및 고도화를 진행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양 측은 총판사인 마인드서프와 함께 국가, 공공, 금융, 민간 기업 등을 대상으로 보안 컨설팅 및 다양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허희도 티맥스A&C 부사장은 “코러스와 티맥스OS를 결합해 사용한다면 차량용 OS, IoT 디바이스의 OS, 클라우드 OS 등 많은 분야에서 정보시스템 보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티맥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바이스 및 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통해 다각화된 IT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