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주군, 제5기 '별고을 주니어 기획단' 발대식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5-18 14:53 KRD7
#성주군 #별고을 #주니어기획단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시책 개발활동 본격화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별고을 주니어 기획단' 발대식을 열고,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시책개발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5기 기획단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현재 트렌드에 맞는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근 임용된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5개 팀 31명으로 구성됐으며, 팀별로 선배공무원이 멘토로 참여해 군정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발대식과 더불어 개인의 역량강화 및 정책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빅 프러블럼을 위한 작은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돼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능력을 향상 시키는 방안과 정부의 공모사업에 대응하는 지역발전 전략에 대해 설파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기획단 활동이 마무리 될 때까지 연구과제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 컨설턴트의 내실있는 컨설팅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병환 군수는 “기획단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정부 공모사업의 선제적 발굴은 물론 우리군 미래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기획단 활동이 군정을 깊이 이해하고 공직 생활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