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IoT 기반 ‘온도이력 추종 양생시스템’ 개발...품질관리 강화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2월 1일 오후1시 30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 미래성장동력산업연구회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제도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미래의료복지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병원협회가 지난해에 개최한 ‘우리나라건강보험살리기’토론회의 연속선상으로 우리나라 의료산업의 미래와 건강보험의 확대 및 안정화를 위한 방안 등이 논의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미래성장동력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보건의료산업의 중요성에 맞춰 국회 미래성장동력산업연구회가 공동 주최자로 참여하는 등 올해 양대 선거를 앞두고 있는 정치권에 주요 이슈가 될 전망이다.
이를 반영하듯 한나라당 이종혁 의원이 ‘의료미래와 전환기의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국내 의료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는 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이종혁 의원의 특강을 시작으로 ‘보장성 확대정책 평가 및 향후방향’(보건사회 연구원 오영호 박사), 건강보험 재정 확충의 사회적 합의를 위한 정책 과제(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정형선 교수)라는 제목의 발제가 예정되어 있고 발제문에서 주장된 보장성강화와 건보재정 확충에 대한 정책과제 및 대안을 중심으로 지정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