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 사태 속 비대면 상담 인기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21 14:31 KRD7
#오산시청 #오산시코로나 #학교상담
NSP통신-비대면 학교상담 홍보 이미지. (오산시)
비대면 학교상담 홍보 이미지.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가 코로나19 사태로 개학이 연기돼 지난 6일부터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학교상담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심리·정신적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상담 지원 사업’이란 청소년 대상 상담서비스 공백 최소화를 위해 전문상담사가 확보되지 않은 학교에 상담교사 배치,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총 13개 학교(가수초, 금암초, 성호초, 세마초, 오산고현초, 오산대원초, 오산원당초, 운천초, 필봉초, 매홀중, 매홀고, 운암고, 오산고)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G03-8236672469

상담이 필요한 학교 청소년과 보호자라면 누구나 학교 상담실 전화나 SNS 오픈채팅을 통해 청소년전문상담교사와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상담은 시간을 정해 정기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다. 학교 정상 개학 이후 대면 상담이 재개되면 담당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계속할 수 있다.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한 초등학생 학부모는 “온라인 개학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발생하는 갈등 해결을 학교상담사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청소년상담센터는 오산청년회의소에 위탁해 운영되는 관내 유일의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서 다양한 청소년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