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명연 후보, ‘강남까지 25분’ 대중교통 공약 발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10 15:08 KRD7
#김명연 #안산단원갑 #미래통합당 #공약발표 #국회의원선거

“더 자고 출근하세요” 감성 공약…GTX유치 등 서울 25분대 생활권 강조

NSP통신-김명연 후보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30분 더 자고 출근하세요라는 영상으로 GTX-C노선 안산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김명연 후보 캠프)
김명연 후보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30분 더 자고 출근하세요’라는 영상으로 GTX-C노선 안산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김명연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명연 미래통합당 안산단원갑 국회의원 후보가 아침 출근시간을 줄여주겠다는 대중교통 공약시리즈 직장인들을 사로잡는 감성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강남까지 25분’이라는 슬로건으로 눈길을 끌며 GTX-C노선 안산유치를 핵심공약으로 내놓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단원구에서 수원과 여의도, 강남으로 가는 직통버스를 신설해 출근시간을 20분가량 줄이겠다고 밝혔다.

광역 좌석버스의 경우 수원과, 여의도, 강남 노선이 단원구를 기점으로 안산 전역을 경유하는 형태로 아침시간에 안산 경계를 벗어나는 데만 최소 30분 이상 소요돼 출근길 피로감을 가중시키고 있다.

G03-8236672469

그는 수요조사를 통해 단원구에서 시내 전역을 거치지 않고 직통으로 가는 노선을 아침시간에 배치해 평균 20분 가량 출근시간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김 후보는 대중교통 공약시리즈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더 자고 출근하세요”라는 이색홍보로 유권자들의 정서를 파고들고 있다.

이미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강한 어조보다는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아침의 피로함을 달래듯 조용한 어조로 “더 자고 출근하세요”라고 말을 건넨다.

대표적인 예로 직장인을 모델로 아침에 허둥지둥 출근하는 모습과 30분 더 자고 출근하는 모습을 대비하면서 대중교통망 확충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김명연 후보는 “안산이 서울과 비교적 멀리 떨어져 있다는 인식이 생긴 것은 출근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다”고 지적하고 “출근시간을 줄여준다는 것은 단순히 출근길 편의를 개선하다는 차원에서 그치지 않고 안산의 도시 브랜드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는 19대 국회와 20대 국회에서 인천발 KTX 안산정차를 비롯해 여의도까지 25분 만에 주파하는 신안산선 착공, 소사~원시선 개통, 수인선 완전개통(2020년 하반기) 등 굵직한 광역철도망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