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알파홀딩스, ICT 유니콘 기업 육성 위해 맞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25 14:15 KRD7
#SK텔레콤(017670) #알파홀딩스 #ICT #유니콘기업육성 #스타게이트

스타게이트 통해 레이저 광학기술, AI반도체, LiDAR 등 기술 사업화 협력 약속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알파홀딩스(대표 김영선, 구희도)와 AI 반도체 등 기술 사업화 및 투자 유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이 보유한 유망 기술의 별도 사업화를 빠르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SK텔레콤이 ’19년 시작한 사내 유망 기술 사업화 프로그램 스타게이트를 통해 AI 반도체, LiDAR 등 유망 기술의 사업화 추진 및 독립 법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알파홀딩스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 사업과 함께 첨단 기술 분야 투자 및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SK텔레콤 사내유망 기술의 독립 사업화를 위해 투자 유치 및 사업 육성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의 첫번째 협력으로 SK텔레콤의 스타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설립된 레이저 광학기술 전문 기업 브라이튼코퍼레이션(BRYTN, 대표 유재황)에 대한 투자 및 육성에 나선다. 알파홀딩스는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의 기업 가치를 약 120억원으로 평가했으며 직접 투자에도 참여한다.

SK텔레콤은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 관련 자산을 브라이튼코퍼레이션에 이전한다. 브라이튼코퍼레이션은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광학엔진모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 미국 및 중국 시장에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초소형 레이저 광학기술은 현재 차량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홀로그램, AI 스피커, 3D 홀로그램, AR글래스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SK텔레콤 내 유망 기술의 발굴 및 사업화를 지속해 5G 시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ICT 유니콘 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