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농촌협약 시범도입’ 공모 최종 선정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2-06 15:14 KRD7
#홍성군 #김석환 #농촌협약 #시범도입 #농촌개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지난 5일 농림축산식품부 신규 정책사업인 ‘농촌협약 시범도입’ 공모에 최종 선정돼 5년간 최대 300억원을 지원받는다.

‘농촌협약’은 농식품부장관과 지자체의 정책적 협력 거버넌스를 통해 지역이 자체 수립한 종합계획 방향에 따라 농촌 지역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기존 개별 사업단위 투자에서 벗어나 중장기 발전을 위한 전략 계획과 활성화 계획을 바탕으로 정책적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번 농촌협약 공모에는 25개 시·군이 신청했고 서류 검토 및 대면평가를 거쳐 홍성군과 임실군 두 곳이 최종 선정됐다.

군은 농촌개발을 위해 제정된 조례와 전문화된 행정조직 및 ‘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 ‘홍성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 ‘홍성통’ 등 다양한 민관 거버넌스 운영 노하우를 갖춰 왔다.

또한 정책위원회 구성과 농어촌공사와의 MOU를 체결하는 등 농촌협약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농촌협약 시범 시·군에 선정됐다고 평가했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농촌협약을 통해 중앙정부 및 민관 거버넌스 조직과 긴밀하게 협력해 군 현실에 맞는 종합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주민이 행복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홍성군을 만들어 농촌협약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연말까지 농촌협약 정책위원회, 민관 거버넌스와 함께 농촌 365생활권 구축, 농촌마을 공동화 대응 등을 목표로 전략 계획과 활성화 계획을 수립 후 내년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