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울.경 춘절맞이 중국 공동 관광마케팅추진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1-12-12 08:35 KRD7
#부산 #울산 #경남 #중국 #관광마케팅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부산.울산.경남이 춘절맞이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공동 관광마케팅을 펼친다.

부.울.경 3개 시.도 ‘동남권관광협의회’가 8명의 관광홍보단을 구성해 오는 12일부터 4일간 중국 상해시와 인근 도시에서 공동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현지 대형 여행업체를 직접 방문, 세일즈 콜을 벌인다는 것.

이번 공동 마케팅은 서울 제주지역으로 집중되는 중국인 관광객을 동남권지역으로 적극 유치키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이에 관광 홍보단은 오는 13일 상해시 더 번드하야트 호텔에서 상해 최대 규모의 여행사 관계자와 기자단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관광설명회에서는 동남권지역의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체류기간별 관광코스를 소개하는 것을 비롯 △부산의 축제.쇼핑.온천 체험 △울산의 산업.자연 경관 △경남의 사찰.역사 유적지 거가대교 등 관광자원을 테마별로 연계 소개함으로써 중국시장 우위를 선점키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체계적이고 집중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해 중국 현지 여행업체 관계자들을 직접 방문해 축제.체험 프로그램 등 대표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여행사와 제휴를 통해 동남권 관광상품을 개발해 나가기 위한 ‘세일즈 콜’도 진행한다.

부산시는 “이번 공동마케팅은 부산을 비롯 울산 경남이 연계해 추진함으로써 동남권을 하나의 관광권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직항노선이 있는 중국의 대도시를 거점으로 인근 2~3개 도시에서 현장판촉 항공.여행사간 제휴를 통해 실질적인 모객활동을 펼쳐 나가는 등 동절기 동남권 관광수요 창출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