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HuStar 혁신아카데미 교육생과 통통 튀는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1-15 15:20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경북혁신아카데미 #소통간담회

경북 혁신 아카데미 제1기 교육생들의 교육소감과 희망사항 청취

NSP통신-경상북도는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 경북 혁신아카데미 교육생 80명과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 경북 혁신아카데미 교육생 80명과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대경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 경북 혁신아카데미 교육생 80명과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HuStar는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분야 지역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그 인재가 기업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이 중 HuStar ‘혁신아카데미’ 과정은 고급현장 실무교육(5개월)과 기업인턴과정(3개월)으로 운영해 지역기업이 원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북 HuStar 혁신 아카데미는 지난 9월 30일 입학식 이후, 10월 1일부터 4개 분야(미래차, 바이오, AI‧SW, 로봇)교육을 시작해 사업단별 20명, 총 80명의 교육생이 취업과 창업을 위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날 간담회는 제1기 혁신아카데미 개강 1개월 계기, 교육생들의 평가를 직접 듣기 위해 열렸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와 혁신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휴스타 사업에 바라는 점을 6개 주제로 나누어 교육생 대표 4명과 소통하고 1개월 간의 교육소감을 퀴즈와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육생들이 휴스타 사업에 바라는 점으로 취업과 직접적으로 연계되고, 실무 위주의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주문했고, 경북도는 이를 적극적으로 혁신 아카데미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지난 1개월 동안 혁신 아카데미 교육을 하면서 느꼈던 소감과 바라는 점을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앞으로 혁신 아카데미 교육생-지역기업과의 네트워킹을 구축해 혁신 아카데미 사업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HuStar 혁신 아카데미를 성공으로 이끌고, 혁신인재가 지역에 남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