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향농협, 원로조합원 초청 농업인 행복버스사업 큰호응

NSP통신, 장봉선 기자, 2019-11-08 09:34 KRD7
#삼향농협 #나용석
NSP통신- (장봉선 기자)
(장봉선 기자)

(전남=NSP통신) 장봉선 기자 = 삼향농협(조합장 나용석, 농협중앙회이사)은 65세 이상 원로 조합원 250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인행복버스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 장수사진, 검안 안경지원 등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농업인 행복시대를 선도하는 농촌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농촌사랑범국민운동 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삼향농협에서 실시했다.

G03-8236672469

이번 행복버스 사업에 처음 참여한 광주 수완센트럴병원은 의료이용 접근성이 낮은 농업인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검진과 더불어 척추 및 관절질환 상담을 했으며 건강진료를 받은 모든 농업인에게 비타민 영양제도 지원했다.

또 쿤스트 스튜디오에서는 원로 조합원에게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한복 및 양복 의상을 제공해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이와 함께 다비치 안경에서는 노안으로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고령의 농업인에게 정밀한 시력검사를 실시해 현장에서 안경(돋보기)을 무상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삼향농협(농협중앙회 이사) 나용석조합장은 “삼향농협이 존재하는 이유는 여기 계신 원로 조합원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며 “이번 농업인행복버스 행사를 통해 원로 조합원님께 조금이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농업 농촌의 현실을 직시해 농업인의 복지향상에 힘쓰고, 농업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장봉선 기자 news19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