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학교 업무경감 개선 ‘아이디어 드림 프로젝트’ 시행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19-08-29 11:59 KRD7
#경기도교육청 #업무경감 #아이디어드림프로젝트 #행정업무 #현장체감형학교업무

9월 30일까지 학교 교직원 대상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발굴

NSP통신-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학교의 불필요한 행정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학교 교직원으로부터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아이디어 드림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아이디어 드림 프로젝트’는 학교가 학생 수업과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행정업무에서 폐지, 간소화, 효율화, 전자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학교 교직원이 직접 교육청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프로젝트다.

학교 교직원은 9월 30일까지 평소 학교 행정업무 추진과정에서 느꼈던 학교업무 개선 아이디어를 인터넷 해당 주소에(goeid.net/) 접속해 제출하면 된다.

G03-8236672469

도교육청은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해당부서와 현장 검토를 거쳐 적절성 여부를 판단하고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제출자를 명시해 학교업무정상화 추진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012년부터 교원업무정상화를 위해 교육청과 단위학교 행정업무 간소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본청 중심으로 26개 ‘현장체감형 학교업무 개선 과제’를 발굴해 실천해 왔다.

2019년에는 본청에서 교육지원청까지 개선 과제를 확대해 ▲공무국외여행 처리절차 간소화 ▲직무연수 나이스 등록 절차 효율화 ▲혁신교육지구 학교전출금 지원 조정 등 70개 과제를 발굴해 실천하고 있다.

신승균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학교 행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교사 직무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교육정책 기획과 집행 과정에 교원 참여를 높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며 “현장의 적극적인 업무개선 아이디어가 교육다운 교육을 실현하는 경기교육의 동력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