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향

농협금융, NH디지털 챌린지플러스 데모데이 개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8-28 17:10 KRD7
#NH농협금융 #데모데이 #스타트업 #부동산 #금융
NSP통신-데모데이에서 (사진 뒷줄 오른쪽부터) 김광수 농협금융회장(세 번째), 김태현 금융위 사무처장(네 번째), 이대훈 농협은행장(다섯번째)가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
데모데이에서 (사진 뒷줄 오른쪽부터) 김광수 농협금융회장(세 번째), 김태현 금융위 사무처장(네 번째), 이대훈 농협은행장(다섯번째)가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NH농협금융지주가 2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NH디지털 챌린지플러스(Challenge+) 1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데모데이는 농협금융이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NH디지털Challenge+ 육성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로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 사업 모델 등을 외부인에게 공개하여 사업성장 및 투자지원을 가속화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기 우수기업 10개사는 금융, 부동산,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기반 서비스들을 참석자들에게 선보이고, 투자 및 사업연계 상담을 진행했다.

G03-8236672469

김광수 NH 농협금융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NH디지털Challenge+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금융은 물론 농업,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고 협력하여 상생과 혁신의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지난 4월 출범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를 필두로 디지털 R&D 기능과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농협손해보험의 On-Off해외여행보험과 다이렉트보험 e-쿠폰서비스 2건이 혁신금융서비스에 최종 선정되기도 했다. 또 초일류 디지털금융그룹 전환을 목표로 전사업무를 디지털 관점으로 재편하는 “경영전반의 DT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9월부터는 도출한 실행과제를 우선순위에 따라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