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식량산업종합계획', 농림축산식품부 최종 승인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07-19 11:16 KRD7
#홍성군 #김석환 #식량산업 #정책방향 #실행방안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제시한 식량산업종합계획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최종승인을 받았다.

이번 식량산업종합계획은 관내 농작물의 생산부터 유통, 마케팅 등 식량산업 전반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오는 2023년까지의 정책 방향과 실행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계획은 그동안 쌀 증산을 고수해 왔던 농업정책에서 벗어나 현 시대의 요구에 맞춰 정책방향을 재수립한 것으로 농가의 조직화 및 계약재배를 위한 기반조성, 생산작물 특성화 및 통합RPC 추진을 골자로 계획이 수립됐다.

G03-8236672469

이병철 농수산과장은 “쌀의 과잉생산 및 고령화에 따른 관내 농업의 실태를 진솔하게 진단하고 쌀의 고품질화 및 생산작물의 다양화 등 생산관리부터 유통체계 단일화 및 통합 마케팅을 목표로 농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전했다.

이로써 홍성군은 향후 5년간 고품질 쌀 유통활성화사업 및 식량작물공동(들녘)경영체 등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신청이 가능해 졌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각종 국비 연계 사업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종합계획이 어렵게 승인된 만큼 수립된 종합계획을 토대로 지속가능한 홍성군 농업발전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