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행복농업 이동 상담 장터’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17 16:01 KRD7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행복농업상담장터 #농촌진흥청

지역의 주산 작목인 애호박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농촌진흥청 전문가 초빙

NSP통신-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지역의 주산 작목인 애호박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농촌진흥청 전문가를 초빙해 행복농업 이동 상담 장터를 진행한다. (안동시)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지역의 주산 작목인 애호박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농촌진흥청 전문가를 초빙해 ‘행복농업 이동 상담 장터’를 진행한다. (안동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풍천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의 주산 작목인 애호박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농촌진흥청 전문가를 초빙해 ‘행복농업 이동 상담 장터’ 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 및 컨설팅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정부 혁신 행복농업 이동 상담 장터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실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매년 같은 포장에서 재배되는 애호박 특성상 가장 중요한 토양의 효율적인 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재배, 병해충관리, 농약사용 등에 대해 모두 4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전문분야별로 깊이 있는 교육과 참석자 간의 질의응답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최근 애호박 재배농가는 기후변화에 따른 생산성의 기복 문제와 이어짓기에 의한 토양의 연작 장애,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시행 등 다양한 어려움을 안고 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농가에서 고민하는 문제점을 듣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고품질의 다수확이 가능한 애호박 농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애호박재배 농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으로 하면 된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