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원기 경기도부의장,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7-15 15:01 KRD7
#경기도의회 #김원기부의장 #중국 #장쑤성 #국제교류연수

한·중 국제교류연수 통한 우호증진·교육 협력 강조

NSP통신-15일 경기도인재개발원 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과 간담회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5일 경기도인재개발원 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앞줄 오른쪽 네번째)이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과 간담회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김원기 경기도부의장은 15일 경기도인재개발원 국제교육협력센터에서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단장 치엔예홍)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에 대한 소개에 이어 경기도의회 장쑤성 친선의원연맹 회장인 김원기 부의장은 “한중 양국은 지리적으로 인접하고 역사‧문화적으로 많은 것을 공유해 온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 경기도 방문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연수를 통한 상호이해와 친한‧친경기인 육성 및 네트워크를 통해 양국 간 우호증진 및 교류협력을 강화하자”며 “양자 간 교육관련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생”을 당부했다.

G03-8236672469

치엔예홍 중국 장쑤성 공무원 경기도 연수단장은 “장쑤성과 한국은 활발한 경제 협력을 하고 있으며 특히 옌청(鹽城, 염성)지역에는 1000개 이상의 한국기업이 진출했고 투자액이 50억달러에 달한다”며 양자 간 밀접한 관계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경기도의회의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장쑤성 친선의원연맹의 장쑤성 행정학원 방문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 장쑤성 공무원의 경기도 연수는 지난 2013년부터 격년제로 운영되고 있으며올해는 장쑤성 공무원이 공공관리 및 정부혁신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을 위해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경기도에 와서 교육수강, 문화체험, 현장견학 등 다양한 연수를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에는 경기도 공무원의 장쑤성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