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권영찬닷컴은 김선우 차의과대학 통합의학대학원 교수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선우 교수는 앞으로 방송 출연은 물론 기업, 기관, 단체 등에서 근골격계 질환으로 생기는 통증을 운동 처방을 통해 잡아주는 우리나라 헬스큐레이터 1호인 만큼 앞으로 운동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강연을 전문적으로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고교시절 전도유망한 유도선수에서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게 된 김 교수는 한양대학교 운동생리학 석사과정과 미국 유타주립대에서 운동생리학 박사과정을 모두 마쳤다. 이후 유타주립대병원 운동처방실서 환자들의 재활 운동 치료를 담당한 그는 현재 차의과대학원 교수로 의사와 간호사, 물리치료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처방에 대한 강연과 교습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의 재활운동법과 미국 유타주립병원에서의 운동처방 경험을 살려 당뇨 고혈압 요통 등 14가지 증상별 실전운동법 39가지 외에 적절한 운동과 휴식, 통증에 대처하는 법, 근육과 근력의 이해,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 생활 속에서 궁금해 하는 것들을 알기 쉽게 풀이해 집필한 ‘김선우 교수의 국가대표 운동법’을 출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개그맨 출신 방송인 겸 교수 권영찬(백광)이 수장으로 있는 권영찬닷컴은 연예매니지먼트 외에 각계 스타급 인물들을 강사로 전문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