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농업기술센터-한영대학, 농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9-06-05 13:06 KRD7
#여수시 #한영대학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CT를 접목한 스마트 농업혁신 관심제고

NSP통신-여수시농업기술센터와 한영대학이 여수시농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영대학)
여수시농업기술센터와 한영대학이 여수시농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영대학)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농업기술센터와 여수 한영대학이 여수시농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영대학은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는 여수지역 농업현실을 이해하고 향토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며 지역사회 6차산업 발전과 스마트 팜 농업기술에 대해 상생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한영대학 취창업지원센터장 정미라 교수와 학생 40여명은 한영대학 창업체험 프로그램인 잡카페(Job Cafe)와 연계해「스마트 팜」농장 체험을 했다.

G03-8236672469

스마트 팜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CT를 접목한 스마트 농업 혁신으로 우리나라 농업 생산물의 품질과 생산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노동인구 및 농지 감소, 기후변화에 따른 기상이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찬수 학생은 “스마트한 ICT 기술을 농업에 접목한 것이 마치 식물공장과 같았다”며 “작물의 상태에 따라 영양, 온도, 광원 등 생장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 관리하는 것을 보고 농업과 농민에 대한 생각이 많이 달라졌고 스마트 팜 농장 창업에도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영대학 임정섭 총장은 “국내 농업은 농업인구 고령화, 농업 인력과 농경지 감소, 등의 어려움에 봉착해 있다”며 “이번 여수농업기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이 학생들이 국내 농업의 현실을 이해하고 스마트 팜을 활용해 고부가 가치 농업을 활성화 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