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가톨릭대병원 정의홍 전임의, 춘계류마티스학회서 우수포스터상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6-04 17:09 KRD7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정의홍 전임의 #대한류마티스학회 #우수포스터상

신장 침범 소견이 없는 루푸스 환자에서의 미코페놀산모페틸의 효과란 주제 발표

NSP통신-대구가톨릭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정의홍 전임의(사진 왼쪽)가 대한류마티스학회 박성환 이사장으로 부터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정의홍 전임의(사진 왼쪽)가 대한류마티스학회 박성환 이사장으로 부터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류마티스내과 정의홍 전임의가 최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제39회 KCR 춘계류마티스학회 및 국제심포지움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정의홍 전임의는 ‘신장 침범 소견이 없는 루푸스 환자에서의 미코페놀산모페틸(Mycophenolate mofetil(MMF))의 효과’라는 연구 주제로 발표해 수상하게 됐다.

정의홍 전임의는 “일반적으로 루푸스 신염에서의 MMF 효능은 잘 알려져 있으나, 신장침범이 없는 환자에서는 연구가 더 필요한 상태이다. 그래서 본 연구를 통해 신장 침범이 없는 루푸스 환자에서 MMF를 사용해 약제 사용 지속기간과 신장 침범 환자에서의 MMF 사용 후 결과를 비교 분석했다”며 “결론적으로 신장 침범이 없는 루푸스 환자에서 MMF를 사용할 경우 혈액학적 측면(혈구감소증)에서 유의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수상 후 그는 “앞으로 진료는 물론 연구 부분에서도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