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기술형입찰·건축설계공모 5개 분야 클린심사 강화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4-28 11:00 KRD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건축설계 #블라인드 #심사위원
NSP통신-(왼쪽부터) 한중근 위원, 한효덕 LH 건설기술본부장, 황선구 LH 위원이 워크샵 개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왼쪽부터) 한중근 위원, 한효덕 LH 건설기술본부장, 황선구 LH 위원이 워크샵 개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기술형입찰, 건축설계공모 등 5개 분야 기술심사평가위원의 심사제도에 대한 이해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클린심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6일 워크숍에서는 올해 3월 위촉된 기술심사평가위원의 위촉장 수여, 클린심사 설명회, 청렴서약식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한효덕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평가가 가능해져 국민의 신뢰를 더욱 제고하고 건설 품질 또한 지속 개선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기술심사평가위원들은 내년 2월 28일까지 LH가 올해 발주할 예정인 공공부문 최대물량 12조 3000억원 규모의 공사·용역 중 11조 8000억원에 달하는 공사와 용역을 심사·평가하게 된다.

LH는 심의의 공정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심사과정 실시간 중계, 평가점수 현장 공개, 맞춤형 청렴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LH 클린심사 제도’를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심사·평가 참여업체를 익명으로 처리하고 참여업체와 심사위원의 평가 공간을 분리하는 블라인드 평가, 건축설계공모 참여업체 간 상호 토론을 평가에 반영하는 토론 심사제, 심사과정 실시간 인터넷 중계를 확대 시행해 평가 전반의 공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