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타볼까

현대차, 그랜저 3.3 셀러브리티…3.3 람다 GDi 엔진탑재

NSP통신, 이성용 기자, 2011-08-24 16:45 KRD7
#현대차
NSP통신

[서울=DIP통신] 이성용 기자 =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3.3 셀러브리티(Celebrity)는 기존 2.4 GDi와 3.0 GDi 엔진 외에 3.3 람다 GDi 엔진을 새롭게 탑재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이다.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모델은 최대출력 294ps, 최대토크 35.3kg.m, 연비 10.9km/ℓ로 동급 최강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그랜저 3.3 GDi 셀러브리티는 기존 모델과 또 다른 고급감을 강조하기 위해 차별화된 외장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G03-8236672469

우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을 통해 최고급 모델의 품격과 우아함을 강조했고 블랙컬러의 헤드램프 하우징과 고휘도의 HID램프를 적용한 전용 헤드램프를 통해 카리스마의 이미지를 부각했다.

또한, 전용 19인치 하이퍼실버 알로이 휠을 적용해 고성능의 이미지와 파워 드라이빙을 동시에 가능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3.3 모델만을 위해 ‘유명인사, 명성’을 의미하는 ‘셀러브리티’라는 별도 서브모델명을 운영하고, 차량 후면에 고유 엠블렘을 부착해 소비자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또한 그랜저 3.3 셀러브리티는 대형 고급차에 적용되는 최첨단 편의사양을 적용해 프리미엄 세단에 어울리는 최고의 편의성을 확보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운전석에서 차량 주변의 360도 전체 모습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도록 해 전·후방 사각지대를 모두 없앴다.

또한, 에쿠스와 제네시스에 적용되고 있는 편의사양으로, 전방 차선을 인식해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게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경고를 발생해 운전자가 주의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첨단 주행 편의 시스템인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을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기존에 선택사양으로 적용되던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콘트롤과 8인치 프리미엄 와이드 내비게이션도 기본사양으로 적용했다.

이외에도 각 필러 부분 및 헤드라이닝 부위에 부드러운 촉감과 고급스러운 재질의 럭셔리 스웨이드를 적용하고 크림 베이지의 신규 칼라 가죽시트를 선택 가능하도록 해 한층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미등 점등 시 센터페시아에 LED 조명을 이용해 숨겨진 무늬를 발광시키는 ‘LED 라이팅 그래픽’에는 한층 고급스러운 신규 패턴을 적용해 감성품질 면에서도 차별화했다.

그랜저 3.3 셀러브리티 모델은 1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가격은 4450만원이다.

fushik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