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올리브영은 5일부터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및 봄 뷰티 트렌드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I’M FINE! DUST KIT)’ 선착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본격적인 봄을 맞아 황사, 미세먼지 등 외부의 유해 환경 요인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이른바 ‘구미(求ME) 소비족’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올리브영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4일까지 최근 4주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클렌징 제품은 28%, 샴푸 등 헤어세정류는 26%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려는 제품군 수요가 증가했다.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는 미세먼지 방어에 도움을 주거나, 올봄 뷰티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주요 화장품 체험본과 함께 정품 마스크 및 마스크 보관 케이스로 구성됐다. 클렌징, 샴푸, 가글 등 각종 세정류부터 큰 일교차,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해줄 기초 화장품을 포함, 랜덤으로 구성된 다양한 샘플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정품과 함께, 마스크가 가방, 주머니 등에서 구겨지거나 추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는 마스크 보관 케이스도 포함돼 실용성을 더했다. 특히 키트 및 마스크 보관 케이스 디자인에는 독특한 일러스트를 선보이고 있는 ‘조구만 스튜디오’ 작가의 일러스트가 담겼다. 올리브영은 4월 한 달간 ‘조구만 스튜디오’ 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는 올리브영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4월 추천상품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계절을 불문하고 찾아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관련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느는 가운데, 고객들이 좀더 산뜻하고 건강한 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아임 파인 더스트 키트’와 함께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봄철 뷰티 트렌드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