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혜영 경기도부의장, “이민자, 외국인 주민과 함께 포용국가로 도약”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3-22 17:45 KRD7
#경기도의회 #안혜영부의장 #이민자 #네트워크 #자원봉사

수원출입국·외국인청 이민자네트워크 자원봉사 다짐대회에서

NSP통신-22일 수원출입국·외국인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민자네트워크 자원봉사 다짐대회에 참석한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2일 수원출입국·외국인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민자네트워크 자원봉사 다짐대회에 참석한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22일 수원출입국·외국인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민자네트워크 자원봉사 다짐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 봉사자에 대한 시상과 봉사활동의 의미를 기리는 자리로 이동휘 수원출입국·외국인청 청장, 이연화 이민자네트워크 회장, 임숙자 수원시 종합자원봉사센터장, 박은순 수원남부경찰서 보안과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국, 베트남, 일본 등 191명으로 구성된 이민자네트워크(회장 이연화)는 재한 외국인 지원을 위한 연말 바자회 개최 및 수원출입국·외국인청 민원실에서 심은자 자원봉사단장님을 중심으로 매일 7~10명이 출·입국 업무 관련 통역 및 상담 등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22일 수원출입국·외국인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민자네트워크 자원봉사 다짐대회에 참석한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왼쪽)이 우수 봉사자를 시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2일 수원출입국·외국인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민자네트워크 자원봉사 다짐대회에 참석한 안혜영 경기도부의장(왼쪽)이 우수 봉사자를 시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축사를 통해 안 부의장은 “지금 우리는 세계가 하나의 공동체인 세상에 살아가고 있고 우리나라 또한 이민자들의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 사회로 ‘다문화’란 말 속에는 ‘포용’이라는 의미가 숨어 있다고 생각한다”며 “다문화 가족은 이미 우리의 삶 속에 스며든 이웃이자 친구이며 다문화 가족이 우리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다양성이 곧 경쟁력이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민자, 외국인 주민들과 함께 포용국가로 한 걸음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 부의장은 이날 오전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제4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서해수호 희생 장병들의 추모와 한반도 평화와 수호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NSP TV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