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건강 우선 프로젝트 운영...대학 경쟁력 '학생 건강'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11 15:55 KRD7
#영남이공대학교 #학생 건강 프로젝트 #대학 경쟁력 #대구시

금연, 절주, 스트레스 예방 등 건강관련 캠페인 연중 진행

NSP통신-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은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오염이 심각한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 건강이 대학의 경쟁력’으로 인식하고 연중 캠페인으로 ‘학생 건강 우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학생 건강 우선 프로젝트는 최근 사상최악의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학생들의 호흡기는 물론 피부, 눈 건강 등 건강이 염려되는 가운데,총장과 교무위원, 총학생회 등 대학구성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건강한 대학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올 한해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프로젝트를 통해 박재훈 총장과 교무위원, 총학생회장 등 10명이 ‘학생 건강 지킴이’로 활동하면서, 건강한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금연, 절주, 스트레스 예방 등 학생 스스로가 건강관리능력을 향상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관련 캠페인을 실시하게 된다.

G03-8236672469

프로젝트 첫 번째 행사로 11일 오전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광장에서 대학 교직원 및 총학생회와 간호대학 학생 등 50여명이 등굣길 재학생을 대상으로 총 2000개의 마스크를 일일이 전달했다.

또 간호대학 교수와 학생은 호흡기 질환 예방법과 봄철 건강관리 안내장을 나누어 주면서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대학생활을 당부했다.

또한, 간호대학 교수와 학생 등 10여명은 영남이공대학교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법, 손씻기 요령, 기침예절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즐겁게 학습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영계열 신입생 여승환은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너무 힘들었는데, 학교에서 재학생의 건강까지 생각해 주는 세심한 배려에 감동받았으며, 소홀했던 나의 건강관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건강 지킴이로 나선 박재훈 총장은 “외부환경과 학업,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로 학생의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학생의 건강도 대학의 경쟁력이라는 인식으로 학생 건강 우선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밑거름으로 학업은 물론 활기찬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는 선순환 과정을 통해 우리 대학과 재학생의 경쟁력을 향상 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학생 복지시설로 헬스장을 9시부터 22시까지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재학생이 영남대학교 병원을 이용 시 진료비 감액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복지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