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LH, 찾아가는 주택매입 상담 ‘주택파쇼’ 개최 외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3-11 16:27 KRD7
#LH #주택연금 #매입임대 #부동산세무컨설팅 #소화배관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LH, 찾아가는 주택매입 상담 ‘제 2회 주택파쇼’ 개최

LH가 오는 14일 분당구 소재 LH 오리사옥에서 다가구, 다세대, 아파트 등 매입을 위한 주택매매 오픈마켓인 ‘제2회 주택파쇼(Show)’를 개최한다.

LH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택매도를 고민하고 있는 소유자에게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며 하반기에는 수도권 외 지역에서도 ‘찾아가는 오픈마켓’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주택매매 오픈마켓은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사업에 활용할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기 위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는 활동이다.

LH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택소유자 등 고객들에게 LH의 주택매입사업 체계와 유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신규 사업 유형이 반영된 2019년도 주택매입기준을 공개한다.

아울러 노년층을 위한 ‘연금형 매입임대(희망나눔)주택’ 강연과 무료 '1:1 주택매매상담', 부동산세무 컨설팅이 마련됐다.

그 외 행사 프로그램에는 ‘LH에 집을 파세요! 현명한 내집팔기’, ‘LH 연금형 매입임대사업 안내’ 강좌와 함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2019, 부동산 전망’, ‘2019, 달라지는 부동산세무세법’ 등 부동산 관련 강연이 진행된다.

NSP통신-소화배관 수리계산 프로그램 시연회 현장. (LH)
소화배관 수리계산 프로그램 시연회 현장. (LH)

◆LH, 소화배관 수리계산프로그램 개발…편의·정확성↑

LH가 11일 진주 본사에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의 한국형 소화배관 수리계산 프로그램인 ‘LH-HAS(Hydraulic Analysis System)’의 프로그램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제헌 LH 주택설비처장은 “국내 소방기술분야 발전 및 설계업계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공기업인 LH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계기로 불모지인 국내 소방분야 소프트웨어 시장이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LH는 전문기관의 기술자문을 거쳐 올해 2월 자체 소화배관 수리계산프로그램인 ‘LH-HAS' 개발을 완료했다. ‘LH-HAS’는 국내 화재안전기준(NFSC) 및 LH 설계기준에 맞춘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각종 명령어를 한글화 했으며 자재 명칭에 국내 KS기준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통일된 설계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어 프로그램별 기능 차이와 설계자의 운용능력에 따라 상이한 결과를 도출하던 기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