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우정청,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봄, 나들이' 여행지 소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9-03-01 11:12 KRD7
#경북지방우정청 #집배원 #경북 #대구시

집배원이 꼽은 봄 여행지...봄꽃 가득한 벚꽃길·철쭉길 등 100선 소개

NSP통신-집배원 전해 드리는 봄, 나들이 여행誌 표지 (경북지방우정청)
집배원 전해 드리는 봄, 나들이 여행誌 표지 (경북지방우정청)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북지방우정청(청장 이상학)은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할 만한 대구·경북지방 여행지 9곳을 포함 전국 100 곳의 여행지를 담은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봄, 나들이’ 책자를 소개했다.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시리즈로 지난해 여름, 가을, 겨울에 이은 네 번째 여행지(誌)이며, 이번 봄 여행지는 ‘우체국과 여행’ 앱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여행지(誌)는 전국의 집배원들이 봄철 여행지로 추천한 것으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돼지관련 여행지, 벚꽃길, 유채마을, 바다낚시 명소 등 경치가 빼어난 곳을 담았다.

G03-8236672469

불국사 처마 밑에 숨어있는 나무로 된 돼지 상은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소원을 빌고 싶은 많은 사람들을 경주 불국사로 이끌고 있다.

매년 4월 경 화려한 벚꽃과 함께하는 안동 봄꽃축제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손색이 없다. 골목골목 숨어있는 예술작품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영천 별별미술마을은 아이들과 함께할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여행지와 함께 맛집도 수록돼 있어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가정식 밥집부터 이국적인 맛과 향을 더한 공간까지 집배원이 추천한 값싸고 맛있는 곳을 담았다.

또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와 특산물, 로봇체험관과 드론파크, 우편·금융 등 우정사업 상품 홍보도 함께 들어있어 정보가 쏠쏠하다.

이상학 경북지방우정청장은 “국민들께서 따뜻한 봄에 집배원이 전해 드리는 여행지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