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뉴미디어 주역 양성 ‘영상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2-28 17:14 KRD7
#뉴미디어 #정상균 #김효은 #영상촬영 #역량강화

경기북부 지역가치 알릴 민간 크리에이터로서의 역할 기대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할 청년주역 양성의 디딤돌 ‘제6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가 28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수료식을 갖고 1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행사에는 정상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을 비롯한 경기도 및 방송사 관계자, 6기 과정 교육생 등 21명이 참여해 수료를 축하했다.

경기도 영상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G03-8236672469

올해 1월 3일부터 개강한 6기 영상아카데미는 총 8주간에 걸쳐 연출 및 기획 5명, 영상촬영 5명, 영상편집 5명 등 총 15명을 대상으로 3개 과정을 운영했다.

15명의 수료생은 그간 전문가들의 세심한 지도를 바탕으로 이론적 토대를 다지고 영상 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키워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6기는 역량강화 차원에서 교육시간을 기존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교육생 모두를 대상으로 영상 포트폴리오 제작·실습 기회와 멘토링을 제공하는 영상제작실습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아울러 방송사와 협업해 녹화현장 견학과 방송 실무자 멘토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미디어 분야 진로를 탐색해보는 기회도 주어졌다.

그 결과 수료식에서는 한탄강 주상절리, 연천 백의2리 마을 살리기 사업 현장, 평화누리길 등 경기북부 일원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4편의 영상물이 빛을 보게 됐다.

이 작품들은 교육생들이 직접 경기북부 주요 도정현장을 발로 뛰어가며 촬영·제작한 영상들로 수료행사를 통해 공개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도는 6기 수료생들에게 취업을 위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가 보유한 장비와 편집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할 방침이다.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은 “최근 평화시대를 맞아 경기북부가 지닌 잠재력이 빛을 발하는 시기인 만큼 영상아카데미에 참여한 청년들이 경기북부의 가치를 알릴 민간 크리에이터로 맹활약 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