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송도 주요 포스코그룹사, 송도그린시티 조성…임직원 자전거 지급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9-02-20 13:45 KRD7
#포스코 #포스코건설 #포스코대우 #송도 #자전거
NSP통신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이 송도국제도시의 저탄소 그린시티(Green City) 조성과 직원들의 건강관리 및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송도 거주 직원들에게 자전거를 지급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송도 엑스포 아파트에서 회사까지 1.5km 정도를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해 건강도 지키면서 친환경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임직원들의 자전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송도사옥에 자전거 보관소를 추가로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 매주 금요일은 직원들이 케쥬얼 복장으로 자전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린 프라이데이(Green Friday)로 지정하고 반기별로 자전거 무상 점검의 날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송도지역 근무 직원에 대한 자전거 지급은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송도를 친환경 청정지역으로 가꾸고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송도 지역 거주 임직원들에게 자전거를 지급하자는 의견을 제시한 바에 따른 실행이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자전거 캠페인 외에도 비닐,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 자제, 이면지 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