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회, 제333회 임시회 2차 본회의 개회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2-19 11:50 KRD2
#정례회 #경기도의회 #친환경급식 #평택당진항 #택시산업

평택·당진항 경계분쟁에 대한 관심·지원 촉구 5분 발언

NSP통신-경기도의회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의회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제333회 임시회 2차 본회의가 19일 오전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시회에서는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 중간보고, 친환경 학교급식 부정계약 등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의요구의 건이 가결됐다.

이재명 도지사가 제출한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운영 규약안, 옴부즈만 위촉 동의안,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관 운영 및 관리 조례 폐지조례안, 경기도립정신병원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택시요금 조정계획안에 대한 도의회 의견 청취안, 경기도시공사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신규투자사업 추진동의안 등도 가결됐다.

NSP통신-서현옥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서현옥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회의에서는 서현옥 경기도의원이 ‘평택·당진항 경계분쟁에 대한 경기도의 관심과 지원 촉구’라는 주제로 5분 발언했다.

G03-8236672469

서현옥 의원은 “국내 자동차 수출입 화물처리량 1위인 평택항은 경기도 내 유일한 무역항이다”라며 “여의도 면적 약 7배에 달하는 규모의 평택항 포승지구 매립지에 대한 경계분쟁 소송이 대법원과 헌법재판소에 계류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15년 5월 행정자치부 장관은 평택·당진항 포승지구 공유수면매립지 70%를 평택시로, 30%를 당진시 관할로 결정했다”라며 “충청남도와 아산시, 당진시가 결제에 불복하고 있어 최종 귀속 자치단체가 확정되지 않고 있다”고 했다.

또 “현재 충청남도는 도청 내 전담부서를 만들어 소송을 시작할 때 경기도는 평택시 공무원 3명으로 전담조직을 만들어 소송 대응을 시작했다”라며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경기도에 전담팀을 구성해 평택시와 적극적인 소송 대응하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19일 오전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33회 임시회 2차 본회의가 개회됐다. (이지은 기자)
19일 오전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33회 임시회 2차 본회의가 개회됐다. (이지은 기자)

5분 발언은 ▲정대운 도의원 ‘경기도 공공의료 정책 억강부약(抑强扶弱) 제대로 실현되고 있는가?’ ▲오광덕 도의원 ‘경기도 공무원 연수원(휴양시설) 신설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및 스포트분야 일자리 확충방안’ ▲김태형 도의원 ‘탄소경제에서 수소경제로 에너지 전환 촉구’ ▲김동철 도의원 ‘20년째 방치된 동두천 제생병원 경기도가 앞장서 대책을 마련하라’ ▲이진 도의원 ‘서울외각순환고속도로 상습 정체 해소를 위한 경기도의 노력 촉구’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임시회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가결돼 골목시장에 대한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