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소방본부, 안전강사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1-24 11:34 KRD7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우수상 #최지원 #양은미

최지원 의왕소방장, 양은미 양주소방교 수상

NSP통신-23일 대전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최지원 의왕소방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23일 대전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최지원 의왕소방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가 23일 대전 유성구 소재 계룡스파텔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에서 주관한 대회는 소방안전강사 교수역량 향상 및 우수강사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시·도본부 19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기도에서는 소방서별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의왕소방서 최지원 소방장과 양주소방서 양은미 소방교가 참가해 각각 소방청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NSP통신-23일 대전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23일 대전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지하철 안전사고에 대한 내용을 공통 주제로 최지원 소방장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내용과 청중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강의 기법으로 양은미 소방교는 전문적이고 현실감 있는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소방재난본부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안전교육 수요가 높은 경기도에서 소방안전강사의 역할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소방안전강사 양성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