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 건립 첫걸음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1-15 14:55 KRD7
#경상북도 #경북도 #포항시 #식물백신지원시설

자문위원단 구성 및 Kick-off 회의... 농식품부 공모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각계 의견수렴

NSP통신-식물백신기업지원시설 조감도 (경북도)
식물백신기업지원시설 조감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지난 14일 세종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 건립’사업 추진을 위해 산‧학‧연‧관 자문위원단을 구성하고 Kick-off 회의를 가졌다.

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은 지난해 10월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2018년부터 3년간 총사업비 135억원(국비 60, 지방비 75)을 투자하게 된다.

이는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조성되는 국내 최초의 식물 기반 가축용 바이오의약품 생산 분야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시설이다.

G03-8236672469

자문위원단은 식물기반 바이오의약품 기업, 식물생명공학분야의 학계 전문가, 가축질병분야 최고기관인 농림축산검역본부 등의 시설을 이용 할 산․학․연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해 기업지원시설 설계부터 자문을 받아 구축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 자문위원단 회의 (경북도)
식물백신 기업지원시설 자문위원단 회의 (경북도)

경북도는 이날 자문위원 위촉 직후 Kick-off 회의를 열어 추진하고 있는 사업경과를 설명하는 한편, 자유토의를 통해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사업의 방향성을 논의했으며, 단계별 세부계획 및 일정을 점검했다.

이장준 경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이번 자문위원단 위촉과 Kick-off 회의를 시작으로 국가에서 처음 구축하는 식물기반 바이오의약기업 지원시설의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시설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식물기반 바이오․의약 신산업 육성을 통한 과학기술발전과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