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도 체육계 전수조사 촉구”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1-11 12:57 KRD7
#더불어민주당 #정윤경 #경기도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전수조사

체육계 폭력적인 훈육 병폐 뿌리 뽑아야

NSP통신-정윤경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경기도의회)
정윤경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11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 성폭행 관련해 대한민국 체육계의 고질적 병폐인 폭력 훈육, 여성선수 성폭력 근절에 힘을 보탤 것을 천명하고 나섰다.

또 이번 사건을 반면교사로 삼아 경기도 체육계에서도 이와 같은 사례가 없는지 경기도체육회 및 경기도장애인체육회를 상대로 전수조사를 촉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정윤경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의 폭행 사건에 이어 이번 여성선수에 대한 성폭행 사건 추가의혹을 전해 듣고 차오르는 분노에 치가 떨렸다”라며 “수많은 무명의 선수들이 이와 같은 폭력과 심지어는 성폭행에까지 노출돼 있으며 사실을 밝혀도 은폐되는 일이 다반사라는 사실은 너무나도 충격적이다”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경기도가 먼저 전수조사를 통해 자정 노력에 앞장서야 대한민국 체육계의 오랜 병폐를 바로잡고 선진 스포츠 강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형식적인 실태조사를 지양하고 폭언, 폭행, 성추행과 성폭력은 물론 폭력과도 같은 가혹행위 등으로 세분화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라며 “경기도가 육성하는 모든 분야의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철저한 조사, 징계, 사후관리를 위해 집행부와 도의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