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전남도, 한려대교 건설 촉구공동건의문 제출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1-06-27 12:02 KRD7
#남해군 #한려대교 #경남도 #여상규 의원 #남해-여수
NSP통신-한려대교 예상도.<자료제공=남해군>
한려대교 예상도.<자료제공=남해군>

[경남=DIP통신] 이상철 기자 = 남해군은 남해와 여수를 연결하는 (가칭)한려대교 건설사업의 조기착공을 위해 경남도와 전남도 및 해당 지역 국회의원과 기초단체장들이 조속한 사업추진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지난 24일 정부측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와대와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에 제출될 이날 건의문에는 김두관 경남도지사, 박준영 전남도지사, 김충석 여수시장, 정현태 남해군수, 김성곤(민주당, 여수갑), 주승용(민주당, 여수을), 여상규(한나라당, 남해·하동) 국회의원을 비롯, 전 남해·하동 지역구 국회의원이었던 박희태 현 국회의장 등 8인이 서명했다.

이들은 건의문을 통해 “한려대교가 동서통합과 상생,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만큼 하루빨리 추진돼야 한다며 올해 책정된 한려대교 기본계획수립 예산을 조속히 집행하고 사업단계상 후속절차에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G03-8236672469

한려대교는 그동안 경제성이 낮다는 이유로 정부가 반대해 온 사업으로 지난해 국회에서 올해 사업예산을 반영시켰으나, 정부는 한려대교가 제3차국도건설 5개년계획 검토대상사업에 포함돼 현재 일괄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착수하지 않고 있었다.

한편 남해군 서면과 여수시 낙포동을 연결하는 한려대교는 폭 4차로에 교량길이 4.2km, 접속도로 19.8km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완공시 남해에서 여수까지 1시간 30분 이상 걸리던 소요시간이 단 몇 분으로 대폭 단축되며, 거가대교 개통과 함께 부산~목포로 이어지는 남해안 관광일주도로를 완성하게 된다.

lee2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