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청년사업가들', 활발한 활동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12-28 14:22 KRD7
#홍성군 #김석환 #청년사업가 #홍성지킴이 #파트라슈삼시세끼
NSP통신-▲홍성군이 서울 청년들에게 지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홍성군)
▲홍성군이 서울 청년들에게 지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 청년창업가들이 전국의 청년과 지역 문화 재생 청년 단체, 소셜벤처와 연결해 지역에서의 새로운 삶의 방향과 의미를 찾아가는 프로젝트를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7일 열린 ‘2018 Local Life Lab’청년 지역 활동성과공유회에는 지역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싶은 청년 단체 8개 곳이 모여 이야기를 공유하는 TED형 강연을 시작으로 각 지역의 청년들과 매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홍성군에서는 로컬랩서울 팀과 행복한 여행나눔(대표 김영준), 홍성 청년들 잇슈(대표 김두홍)가 함께 협업을 통해 지역의 이야기를 담고 여행 콘텐츠 ‘파트라슈 삼시세끼’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청년들에게 지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G03-8236672469

‘파트라슈 삼시세끼’는 지역에서 재밌게 놀 수 있는 파티인 ‘파트라슈’ 프로젝트에서 삼시세끼 컨셉을 더해 서울 참가자가 직접 홍성 장곡면, 홍동면에서 농산물을 직접 수확해 홍성전통시장에서 식재료를 구매해 요리하고 암행어사 게스트하우스에서 파티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지킴이 홍성청년들의 활발할 움직임이 관광 활성화, 농산물 판매유통,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