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파트 첨단기술

현대엔지니어링, 초미세먼지 제거기능 강화…법정기준比 2배↑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8-12-05 11:24 KRD7
#현대엔지니어링 #초미세먼지 #공기청정 #에어샤워 #이산화탄소
NSP통신-현대엔지니어링이 가구 내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시스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가구 내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시스템. (현대엔지니어링)

(서울=NSP통신) 윤민영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내년 상반기 이후 분양하는 가구 내에 미세먼지 저감기능을 강화한 H-SUPER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시범 적용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건설사의 노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일찍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개발과 도입에 관심을 기울여온 당사는 앞으로도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 제11조제1항에 따르면 100가구 이상의 건축물에는 시간당 0.5회 이상의 환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자연환기설비 또는 기계환기설비를 설치하도록 규정돼 있다.

G03-8236672469

이에 현대엔지니어링은 가구 내에 환기설비 두 대를 도입해 환기량을 법정 기준보다 2배로 증가시켜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 공기 중 오염물질 제거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이다.

또 환기설비에 0.3μm 입자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H13 등급의 헤파필터 및 향균·탈취필터 등 3중의 추가필터를 장착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99.97%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과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에 이어 이번 ▲H-SUPER 공기청정 환기시스템까지 추가되면서 총 3종의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세대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공기 중 오염물질까지 제거하는 전방위적인 토탈 케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min0new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