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동구, ‘괜찮아’ 청년 토크콘서트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8-11-20 14:43 KRD7
#광주 동구

오는 22일 동명동 I-PLEX···지역 청년들과 소통의 장 기대

NSP통신-광주 동구 괜찮아 청년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광주 동구)
광주 동구 ‘괜찮아’ 청년 토크콘서트 홍보 포스터.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2일 지역 청년들과 교감하기 위해 ‘괜찮아’ 청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7시 동명동 ‘I-PLEX 스타트업빌’에서 개최되는 청년 토크콘서트는 ‘청년이 바라는 건 ○○이다‘라는 주제로 청년·청년멘토들이 함께 취업·인간관계 등 일상의 고민이나 바라는 점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동구청년네트워크 소속 청년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G03-8236672469

토크콘서트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 대표, 김태진 청년문화공간 ‘동네줌인’ 대표, 서인희 청년센터 ‘더숲’ 팀장 등이 청년멘토로 참여해 지역청년들과 진솔하게 고민을 나누고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또 광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뮤지션 ‘양리머스’ 공연도 준비돼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년문제 당사자인 청년들과 현장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 “현장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발굴해 청년의 에너지가 넘치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청년들의 구정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 위원회 일정비율을 청년층으로 의무화하는 ‘청년배당제’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직접 제안‧실행할 수 있는 ‘청년재정할당제’ ▲지역 청년실태조사를 토대로 ‘5개년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청년창업자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 허브공간 조성’ 등 다양한 청년계층 수요를 반영한 정책 추진으로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여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