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전시, 민선7기 일자리 30만개 창출한다

NSP통신, 양혜선 기자, 2018-10-29 16:28 KRD7
#대전광역시 #허태정 #일자리정책 #고용친화
NSP통신-▲대전시가 29일 민선7기 일자리정책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29일 민선7기 일자리정책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전광역시)

(대전=NSP통신) 양혜선 기자 =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가 29일 일반시민, 경제계, 노동계 등 분야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일자리정책 추진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선7기 일자리정책 추진방향, 대학 인력수요 3개년 전망 및 고용친화 직종 제안, 좋은 일터 조성사업 성과 보고 그리고 일자리창출 방안 등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민선7기 동안 일자리창출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용률 70% 달성, 일자리 30만개 창출을 통해 풍성한 일자리로 살찌는 새로운 대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이를 위한 4대 전략, 13개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G03-8236672469

4대 전략의 첫 번째는 ‘일자리로 이어지는 경제성장 기반 구축’으로 시는 이를 위해 대덕특구 리노베이션, 라온바이오 융합의학연구원 설립, 권역별 스타트업 타운조성, 대전역세권 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두 번째는 ‘시민의 삶이 행복한 좋은 일자리 창출’로 대전형 코업(co-op) 청년 뉴리더 양성, 청년 구직활동 지원확대,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 노인·장애인·여성 등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을 담고 있다.

세 번째는 ‘일자리 질적 성장 지원’으로 좋은 일터 조성사업,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대전형 일자리 모델 개발, 영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등을 통해 근로자가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담고 있다.

네 번째는 ‘일자리 위기 신속 대응 체계 마련’으로 일자리 종합컨설팅, 일자리 거버넌스 개편, 일자리사업 성과평가 체계 개선을 통해 시정운영 전반을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허찬영 사업추진단장은 일자리 당면사업 대한 보고에서 일자리 미스매치의 근본적 해소를 위해 ‘대학 인력수급 3개년 전망과 고용친화 직종 제안’ 연구 보고 결과를 보고했다.

또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일자리창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허태정 시장은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이번에 발표된 로드맵을 지속 보완 발전시킬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지역의 모든 경제주체들이 일자리 창출에 참여하도록 각종 제도와 주변 환경을 고용 친화적으로 혁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