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LoL PARK 공개…10월 일반에 공개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9-17 18:09 KRD7
#라이엇게임즈 #롤파크

400석 규모 LoL 전용 경기장 LCK 아레나, PC방·카페 등 다양한 공간 구성

NSP통신-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LoL을 사랑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원’ LoL PARK(롤파크)를 공개하는 오픈하우스 행사를 진행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해 11월 롤파크 신설 및 운영 계획을 밝히고 10개월만에 서울 종로구 종각 인근 그랑서울에 문을 열었다.

롤파크는 게임사가 건립한 국내 최초의 전용 경기장인 ‘LCK 아레나’를 비롯해 PC방, 카페 등 LoL 플레이어들을 위한 복합 공간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먼저 LCK 아레나는 위에서 중앙 무대를 내보다 볼 수 있는 아레나 타입의 원형 경기장으로 국내 최초의 오픈형 e스포츠 경기 무대로 완성됐다. 내부는 400여 석의 좌석으로 채워졌으며 중앙 무대 상부에는 5.5m*3m 사이즈의 3면 LED 스크린이 설치돼 어디서나 쾌적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 누구나 24시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유료 PC방인 라이엇 PC방에는 총 101개의 좌석과 고사양 게이밍 기기 및 의자가 마련돼 있다.

이외 플레이어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카페 빌지워터는 약 100개의 좌석이 마련돼 있으며 점심 식사 메뉴 및 가벼운 식음료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선수와 팬들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공간도 마련됐다. LoL 공식 머천다이징 상품을 구입 가능한 라이엇 스토어와 LCK 팬과 선수 간의 팬미팅 공간 팬 존, 코칭 스태프들이 경기를 보며 작전을 논의하는 코치 박스와 선수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총 4개의 선수 대기실 등도 조성됐다.

NSP통신-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한국대표는 “한국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생각했고 선수와 팬, 그리고 LoL과 LoL e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LoL PARK를 마련했다”며 “손익계산을 따지는 일이라기보다는 한국 e스포츠 및 게임업계의 일원으로서 팬들과 플레이어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자 진행하게 됐으며 업계 발전 및 미래를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LCK 아레나는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 기간인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최초로 공식 경기에 활용돼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또 라이엇 PC방은 9월 말부터 시범 운영되며 카페 빌지워터는 내년 1월 오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