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 웹툰활동가 양성과정 웹투니아 학습 열기 가득

NSP통신, 백지선 기자, 2018-08-22 14:23 KRD7
#안산시 #웹투니아 #문화신흥콘텐츠 #웹툰협회안산지부 #여환규

학습 이수자 시민 작가로 지역 문화 활동 기회 제공

NSP통신-웹툰협회안산지부에서 지역작가 양성을 위해 개설한 웹투니아 과정을 이수하는 수강생의 모습. (안산시)
웹툰협회안산지부에서 지역작가 양성을 위해 개설한 웹투니아 과정을 이수하는 수강생의 모습. (안산시)

(경기=NSP통신) 백지선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문화신흥콘텐츠 아이콘인 웹툰을 매개로 한 지역작가 양성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여성비전센터 갤러리실에서 우리지역 웹툰활동가 양성과정 웹투니아를 개설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2018년 안산시 시민교육 프로그램 일환으로 웹툰협회안산지부에서 수행해 안산에 대한 정주의식을 심어주고자 기획됐다.

웹툰 제작 과정의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웹툰의 내용을 안산의 역사적 인물과 문화예술, 우리 동네 이야기를 주제로 했다.

G03-8236672469

평소에 만화에 관심은 있으나 접근성이 어려워 만화그리기를 시도하지 못했던 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에는 웹툰에 대한 두려움 떨치기, 기초캐릭터 배우기 등 웹툰 기초과정이 진행됐다.

행사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웹툰 스토리텔링, 우리 동네 지역사에 대한 콘티 작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웹툰 심화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웹투니아 수강생들은 웹툰 작가를 꿈꾸는 20대부터 옛 시절 추억이자 만화가의 꿈을 품고 살아온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가 모여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웹투니아 강사는 “최근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요즘 웹툰 강의장은 학습자들의 높은 참여와 배움의 열기가 가득하다. 학습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여환규 안산시 평생학습원장은 “올해 새롭게 기획된 웹툰니아를 통해 만화에 관심은 있으나 어렵다고 느끼셨던 모든 분들이 웹툰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 웹툰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는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층에게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형 일자리사업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툰협회안산지부에서는 웹투니아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습자에게 시민 작가로 지역 문화 활동 기회와 정기적 모임을 통해 웹툰에 대한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백지선 기자, jisun_bea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