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믹콘 서울 2018, ‘팝 컬쳐 이슈 한 자리에’…8월 3일 개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7-31 15:01 KRD7
#코믹콘서울 #팝컬쳐
NSP통신-작년에 개최된 코믹콘 서울 2017 현장.
작년에 개최된 코믹콘 서울 2017 현장.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코믹콘 서울 2018이 8월 3일 드디어 시작된다.

서울 코엑스에서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코믹콘 서울 2018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코믹스를 비롯해 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드라마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 컬쳐 이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신예 에즈라 밀러와 올해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이클 루커의 내한으로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마블 스튜디오의 10주년을 기념하며 마블존이 준비돼 영화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G03-8236672469

◆마블존과 에즈라 밀러와 마이클 루커 내한 =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마블존을 구성, 관련된 다양한 전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마블 스튜디오의 지난 10년을 만날 수 있는 히스토리 월(History Wall)과 마블 스튜디오의 관련 전시가 팬들을 기다린다. 뿐만 아니라 마블과 DC의 사랑을 받는 코믹스 작가들도 함께 한다. 그렉 팍, 피터 응우엔, 리비오 라몬델리와 김정기 등이 각각 어메이징 스테이지와 크리에이터스 스테이지에서 라이브 드로잉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코믹스 작가로서의 노하우를 팬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DC의 새로운 히어로 ‘저스티스 리그’의 에즈라 밀러의 내한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2에서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 ‘욘두’의 마이클 루커가 한국을 방문한다.

이번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10주년을 맞은 마블의 레고 어벤져스 디오라마와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길이 2.6m의 초대형 레고 스타워즈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가 설치될 예정이다. 레고 슈퍼히어로와 레고 스타워즈 8월 신제품도 공개한다.

◆신작 게임까지 한자리에 코믹콘 서울 2018 = 코믹콘 서울 2018에서 첫선을 보이는 신작 게임과 함께 다양한 게임 관련 전시도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넥슨에서 모바일 신작 ‘마블 배틀라인’을 공개할 예정이며, 게임 개발사 엔젤게임즈는 신작 게임 ‘히어로칸타레’를 선보인다. 이번 히어로칸타레의 공개를 기념하며 ‘갓 오브 하이스쿨’의 작가 박용제의 팬 사인회도 4일 개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팝업스토어는 지난해에 이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게임컨벤션 서울도 게임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SNK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e스포츠 월드 투어인 네오지오 월드 투어 코리아 스탑(NEOGEO World Tour Korea Stop)이 개최된다. 또 포트나이트 랜파티와 팬 참여형 이벤트인 스탬프 랠리도 진행된다.

◆신작 미드에서 보이스2까지 함께 만나는 스크리닝 라운지 =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스크리닝 라운지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3일간 국내외 인기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등이 소개될 스크리닝 라운지에서는 BBC의 전설의 인기드라마 ‘닥터후’의 2014~2016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피소드와 시즌 11의 트레일러가 한국 팬들에게 소개된다.

올레tv와 블록버스터 미드채널 AMC는 ‘피어 더 워킹 데드 (Fear the Walking Dead)’의 시즌 4 에피소드 9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또 전문가의 특수분장을 통해 좀비체험을 하고 좀비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좀비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은 8월 초 온라인 개봉을 앞두고 있는 애니메이션 ‘나쁜 상사’의 백종석 감독과 성우들과 팬들의 만남이 준비했다. 김장, 김서영, 정미숙, 민승우, 최승훈, 김지율 등 인기 성우들이 8월 3일 오후 코믹콘 서울 2018 현장을 찾아온다. 또 스크리닝 라운지에서는 ‘극장판 프리! -테이크 유어 마크-’, ‘언덕길의 아폴론 TVA 1화’, SF 사이버펑크 애니메이션의 전설 ‘아키라’의 상영이 예정돼 있다.

그리고 OCN에서는 ‘뭅뭅’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이벤트로 현장의 팬들과 만나고 8월 11일 첫방송되는 드라마 ‘보이스2’에 앞서 스크리닝 라운지에서의 보이스의 정주행 행사(4일)와 예고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스플레이어 코믹콘의 매력 = 코믹콘 서울 2018에는 이처럼 수많은 전시와 이벤트가 준비돼 있지만 무엇보다 코믹콘의 매력은 다양한 코스튬플레이다.

특히 코믹콘 서울 2018의 대미를 장식할 코리아 코스플레이 챔피언십에는 총 18인의 코스플레이어의 결선 진출이 확정됐다. 세계적인 스타 코스플레이어 Gesha, 영화 ‘신과 함께’, ‘부산행’의 특수 분장을 담당한 감독 황효균, 영화 ‘사라진 밤’, ‘루시드 드림’의 의상 디자이너 김유선과 지난해 우승자인 아이언맨 김동현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한국 최고의 코스플레이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함께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C2E2 2019 크라운 챔피언십 오브 코스플레이(C2E2 Crown Championships of Cosplay)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세대, 연령을 넘어서는 코믹콘 서울의 다양한 전시 = 코믹콘 서울에서는 다른 유사 행사와는 다르게 팝 컬쳐와 관련된 모든 영역의 팬들이 함께 교류하며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전문가와 팬들 외에도 팝 컬쳐 관련 콘텐츠들을 만들어내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세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8월 5일 일요일 오후 3시에는 인기 개그맨이자 피규어 유튜버인 이상훈이 메인 무대인 어메이징 스테이지를 통해 코믹콘 팬들을 만난다. 이상훈씨는 자신이 피규어의 세계에 빠지게 된 계기와 소장하고 있는 피규어에 대한 소개 등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유튜브 영화 크리에이터 발없는새의 ‘타노스가 던지는 딜레마’ 세션과 유튜버 욘두의 마블, 마이콜, 윤쟈니가 함께하는 ‘마블 덕후 테스트’도 각각 3일과 4일 오후 진행될 예정이다.

전세대의 사랑을 받는 게임 ‘마인 크래프트’ 관련 국내 최고의 정보와 노하우를 통해 수많은 팬들을 이끌고 있는 라이프트리의 ‘마인크래프트 패밀리’도 준비됐다.

팝 컬쳐 관련 다양한 토이, 피규어 등도 코믹콘 서울 2018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외국어 교육 기업인 YBM의 계열사 YBM B&C가 참여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위 베어 베어스’,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등 인기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며 STP 라이프와 배스킨라빈스도 참여해 자리를 빛낸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