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안시, 출산·육아 친화도시 조성한 공로 인정받았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11 12:07 KRD7
#천안시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출산육아친화도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전미순)가 11일 열린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출산장려 확산과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일·가정양립사업 ▲임신·출산·육아·문화교육 ▲상담 ▲홍보사업 네 부문으로 나눠 중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센터는 출산장려를 위한 문화교육으로 자녀들과 교감할 수 있는 베이비마사지, 오감만족 베베 통합놀이, 임산부 영화제, 임산부 요가, 숲 태교, 부부태교 요가 등을 운영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교육 파파스쿨, 일가정 그리고 행복 자조모임 운영, 아빠와 추억만들기 주말 특강 등을 진행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고 아빠가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직장맘들을 격려하고 삶의 균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미순 센터장은 “지난 2012년에 개설된 센터가 어려움 속에서도 이번 장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출산장려와 일·가정 양립 및 사회분위기 조성·확산을 위한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을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현 여성가족과장은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됨에 따라 정부정책에 맞춘 적극적인 출산장려정책 전개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육아와 교육환경이 우수한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