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보건의료기관 ICT 활용 방문진료사업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09 15:39 KRD7
#홍성군 #김석환 #보건의료기관 #원격진료서비스 #방문진료사업
NSP통신-▲홍성군이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원격-방문진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홍성군)
▲홍성군이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원격-방문진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홍성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보건의료·ICT 융합을 통한 원격의료 초기모델로 주민 의료사각지대를 점차적으로 해소해 나가고 있다.

군이 제공하고 있는 ‘보건의료기관 ICT 활용 방문진료사업’은 의료취약지 주민의 의료접근성 제고 및 고령인구 증가에 따른 만성질환자의 효과적 관리 등을 목적으로 보건의료기관 중심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의료취약지역 구항면·장곡면을 사업 대상으로 시범선정해 해당지역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원격-방문진료서비스를 시행중에 있으며 ▲고혈압·당뇨·허리통증·무릎관절 등에 대해 질환범위 선정 ▲원격지 의사가 정보통신기술 등을 활용해 환자의 가정에 방문한 방문간호사에게 의료 관련 전문지식 및 치료지침 제공 ▲방문간호사는 이를 바탕으로 환자 간호 및 진료보조 등을 수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찾아가는 원격·방문진료서비스는 병원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던 주민들에게 진료 편의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시행 범위 확대 및 대상자 추가 등 주민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 건의하고 사업 확대에 대한 승인 요청 중에 있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고령화시대에 ICT를 활용한 협진사업 운영을 통해 의료취약지 주민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전문성 있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원격의료사업이 정례화 되도록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