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특색있고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제공한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6-28 15:22 KRD7
#홍성군 #김석환 #온종일돌봄 #도농복합도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홍성군(군수 김석환)이 28일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에 선정돼 3년간 총 8억원을 지원받아 군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군은 최근 내포신도시 도청 이전으로 인한 인구 급증과 기존 농산어촌지역의 맞벌이 가정 증가로 인해 온종일 돌봄 서비스에 대한 필요가 높아져 가는 도농복합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군은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2018년 아동정책사업 계획’을 생애주기별로 수립해 영유아기부터 초등돌봄에서 놀이문화 사업까지 체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사업 선정으로 홍성군은 홍성초, 홍주초 지역에는 교실을 활용해 지역돌봄 사업을 진행하는 ‘학교와 함께 돌봄’, 신도시 지역에는 LH 아파트 무상임대를 통한 단지 내 돌봄센터를 설치 및 운영하는 ‘마을과 함께 돌봄’, 아이돌봄 지원사업 운영을 통해 ‘홍성군 틈새 돌봄’까지 지원하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도농복합형 돌봄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학교와 함께 돌봄 사업은 오후 5시까지만 제공되던 기존 초등돌봄교실을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저녁 급식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 시설이나 학교를 활용한 지역 돌봄 서비스의 양적·질적 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홍성군의 특색 있는 돌봄 사업이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