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물기업지원 유관기관 협력기반 강화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5-25 18:33 KRD7
#경상북도 #경북도 #물산업 #수자원공사

물산업 지식연구회 통해 물산업 최신 정보공유, R&D 사업 지원 앞장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25일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권역부문 회의실에서 물산업 지식연구회를 열고 물산업 선도기업 대표들과 한국수자원공사,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30여명이 함께 유관기관 협력기반을 다졌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물 산업 육성정책과 해외진출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에서는 '물 기업 R&D 사업 지원'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고 물 기업들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 산업 지식연구회는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협업해 물 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물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 9월 발대식 이후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G03-8236672469

지금까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LG이노텍, 도화엔지니어링, 삼보기술단 등 물 산업 유관기관과 자리를 함께 해 물 산업 활성화에 대한 조언과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통해 개별 물기업체의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지원하며 주요 사례로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슈퍼컴퓨터를 활용하여 에싸의 ‘3-Way 스크린 유동해석’, 에이지 밸브 ‘버터플라이밸브 형상 최적화’등 기업 맞춤형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S&W IND(대표 김민규)가 올해 물 산업 선도기업으로 새로 선정되어 지정서를 수여받았다.

S&W는 주문형 밸브 전문 제조업체로 수출도 활발히 하고 있어 기존 선도기업들과 해외 시장 개척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윤봉학 경북도 물산업과장은 “경북도는 앞으로 지역 물 기업들이 최신 산업기술 정보를 습득하고 물산업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업 체계에서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