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카드,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자립 지원 후원금 1억원 전달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5-11 13:49 KRD7
#KB국민카드 #국민카드 #다문화가정
NSP통신-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백문일 KB국민카드 상무(왼쪽)가 이형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장에게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백문일 KB국민카드 상무(왼쪽)가 이형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장에게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국민카드가 서울 종로구 국민카드 본사에서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의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서울, 대전, 울산, 안양, 목포 등 5개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 200여 명의 자립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에 쓰인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역별 특성과 이주 여성들의 수요를 고려해 △관광통역, 헤어 등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 양성 과정 △한식, 떡집, 도시락 등 창업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G03-8236672469

국민카드는 “지난해 울산지역 이주 여성을 대상으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가자들의 만족도와 자립 지원 효과가 높아 올해는 대상 지역과 인원을 크게 확대했다”며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들의 전문성 강화와 사회 활동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이들이 경제적 자립 능력을 갖춘 사회 구성원으로 자리 매김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