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플레이엑스포에서 ‘주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5-10 18:17 KRD7
#펄어비스(263750) #검은사막모바일 #플레이엑스포
NSP통신- (펄어비스)
(펄어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주목받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플레이엑스포는 게임산업 활성화와 국내중소 게임개발사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융복합게임쇼이다. 국내외 게임사 400개와 해외바이어 110 여 곳이 참가했으며 수많은 관람객이 전시회장을 찾았다.

여러 게임사들도 부스를 꾸려 참가한 플레이엑스포에서 눈길을 끈 부스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었다.

G03-8236672469

첫날 검은사막 모바일 부스는 인기를 누렸다. 많은 게이머들이 방문한 게임 시연 존에서는 낚시, 말 포획, 월드보스 카란다 레이드 등의 타임이벤트가 진행됐다.

오후 2시 10분부터 플레이엑스포 메인 무대에서 조용민PD의 강연이 진행됐다. ‘게임이야기 콘서트’에서 ‘좋은 게임을 목표로 한 게임 개발’을 주제로 관람객들과 만났다. 게임 개발을 꿈꾸는 학생들과 청년들이 대거 참석했다.

조용민 PD는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떨렸지만, 참관객들의 뜨거운 열기에 힘을 받아 강연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며 “유저들과 게임 개발의 꿈을 가진, 혹은 꿈을 이루고 있는 청년들과 호흡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강연 소감을 밝혔다.

오후3시 부터 검은사막 모바일 1:1 대전이 시작됐다. 1:1 대전은 현장에 모인 참관객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아 진행됐다.

현장에서 즉석으로 이벤트 매칭이 성사되기도 했다. PVP 대전 3연승을 기록한 개인 방송인 BJ우레와 조용민PD와의 대결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워리어를 선택한 조용민 PD는 소서러를 플레이한 BJ우레와 겨뤄 치열한 접전끝에 승리했다.

12시, 오후 1시, 오후 4시, 오후 5시 부터 30분간 이어진 검은사막 모바일 코스프레 모델 포토타임 이벤트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인기 캐릭터 워리어, 위치, 레인저 모델이 나와 멋진 포즈를 취했다.

귀여운 흑정령을 모티브로 제작된 검은사막 모바일 굿즈는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펄어비스는 사전에 굿즈 판매금 전액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여 공익을 위해 사용된다고 밝혀 큰 관심을 모은바 있다.

플레이엑스포행사는 일산 킨텍스에서 14일까지 진행되며 검은사막 모바일부스에서 진행한 다양한 이벤트는 행사 마지막날까지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