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중근 부영 회장, 공군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사재 1억 출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4-30 16:07 KRD7
#이중근 #부영 #공군 #하늘사랑 장학재단 #제주부영호텔
NSP통신-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 & 리조트 이용곤 대표(우)와 이왕근 대장(공군 참모총장, 좌)이 이중근 부영회장의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부영)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 & 리조트 이용곤 대표(우)와 이왕근 대장(공군 참모총장, 좌)이 이중근 부영회장의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부영)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이 30일 공군본부가 운영하는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기부금으로 사재 1억 원을 출연했다.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 & 리조트 이용곤 대표는 이 회장을 대신해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 참모총장 접견실에서 하늘사랑 장학재단 이성용 중장(공군 참모차장)을 만나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부영 그룹은 지난 4월 5일 경북 칠곡군에서 발생한 F-15K 전투기 추락사고로 숨진 조종사 유가족들에 대한 위로와 함께 유가족 자녀들의 장학기금으로 써 달라는 이중근 회장의 뜻도 함께 전했고 이 중장은 이에 대한 답례로 이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G03-8236672469

하늘사랑 장학재단은 훈련 중 순직한 공군 조종사 유자녀들이 아버지의 숭고한 희생의 의미를 간직하고 긍지를 가지며 학업에 전념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설립됐다.

한편 공군 출신인 이중근 회장은 지난해에도 공군사관학교 교육진흥재단에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한바있고 공군방공관제사령부와 자매 결연을 맺는 등 공군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갖고 있다.

또 이 회장은 공군예비역 모임인 공군인터넷전우회 회장을 맡아 예비역과 현역 간 친교를 맺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공군 정책지원 및 장병 위문·격려 활동 등을 적극 전개하는 등 다방면에 걸쳐 공군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