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간편뱅킹 ‘리브’ ATM출금 수수료 전액 면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4-18 09:32 KRD7
#KB국민은행 #국민은행 #국민은행리브 #국민은행수수료면제
NSP통신-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B국민은행은 간편뱅킹 앱 리브(Liiv)를 이용한 ATM 출금 시 모든 고객에게 수수료를 면제한다.

이번 조치는 리브의 ‘ATM출금서비스’에 부과되던 영업시간외 수수료를 면제한 것으로 20~30대 젊은 미래고객층에 대한 금융관련 수수료를 경감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브(Liiv)는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대출·외환·결제·선물하기·교통충전 등의 다양한 금융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리브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고객이 확대 되고 있다.

G03-8236672469

‘리브출금’은 국민은행 전국 약 8000대의 ATM에서 별도의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손쉽게 필요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영업점 창구에서도 통장 없이 출금이 가능하며 현재까지 거래금액이 10조원에 이를 만큼 리브의 핵심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리브 간편송금도 은행에 관계없이 수수료가 면제되며 간편대출 서비스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교통카드 충전 시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국민은행은 “디지털금융 문화 확산을 통한 고객혜택 증대의 일환으로 보다 많은 미래고객들이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ATM출금수수료 인하 조치를 편의점 등 타 채널로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