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미경 수원시의원, 시민안전보험 조례안 발의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4-11 18:01 KRD7
#김미경 #수원시의원 #수원시의회 #시민안전보험 #임시회
NSP통신-김미경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김미경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김미경 수원시의회 의원이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한 시민안전보험에 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수원시의회 제334회 임시회가 한창인 가운데 수원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및 운영 조례안이 10일 안전교통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13일 2차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조례안에 따르면 수원시는 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과 등록된 외국인을 피보험자로 보험기관과 계약을 체결하고 시장은 예산의 범위에서 보험료를 직접 납입하고 적정한 보상범위와 한도액을 조정하도록 했다.

G03-8236672469

조례안이 통과되면 개인보험이 없는 시민들도 청구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재난 유형별 보상범위와 보상한도액에 따라 보험금을 받게 된다.

김미경 의원은 “시민들이 예상하지 못한 각종 재난과 재해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근거를 정하고자 했다”며 “시민안전보험은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필수적인 제도적 장치라고 판단되며 이번 조례를 통해 시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